경희수세보원 한의원 (구월동) 461-1617

허리통증 요통의 원인과 치료 본문

경희수세보원한의원

허리통증 요통의 원인과 치료

수세보원 2010. 10. 21. 20:09


임상에서 자주 보이는 것으로는 무거운 것을 들거나 허리를 갑자기 써서 무리했을 때에 허리를 삐거나 근육이 상해서 허리통증이 옵니다. 교통사고를 당한 후나, 넘어져서 생기는 요통도 있습니다. 또, 잠자고 일어났더니 허리가 뻐근하게 아프다든지 허리를 숙이거나 펴기가 불편하다든지 등의 증상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허리가 오랫동안 아픈 사람들 중에 일부는 허리 아래로 저리거나 감각이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요통원인은 다양한 요통의 종류만큼 다양합니다. 일시적인 근육의 무리로 인한 원인뿐아니라 노인들의 퇴행성질환의 일부일 수도 있으며 잘못된 자세로 오래일하거나 작업하는 성인이나 학생들에게도 빈번히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또한 디스크나 척추관협착증 등에 의해서 요통이 생깁니다.

척추관협착증과 디스크를 앓고 있는 분은 허리의 요혈인 팔요(八腰)와 체질에 따른 침과 약으로 치료를 합니다. 나머지 가벼운 염좌나 근육의 손상 등은 나이와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한의사의 지시에 잘 따르면 3회에서 5회정도 치료후에는 효과가 확실하게 나타납니다. 

증상과 체질에 따른 탕약치료, 침치료, 냉·온찜질, 왕뜸치료, 전기침, 불부항, 어혈제거, SI기법으로 환자에 적절한 치료를 통해서 치료를 합니다.

 


Comments